2025년 11월 03일(월)

"추석 연휴에 서울 놀러오세요"... 무료 공영주차장 개방

추석 연휴 서울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시민 편의 증대


서울시설공단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무료 개방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중 주차장을 종일 개방하여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mage_fx (1).jpg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google ImageFx


서울시설공단은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 편의와 민생경제 지원을 목적으로 이번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무료 개방 대상은 종묘, 동대문, 청계천, 수서역, 복정역 등 도심 관광명소와 인접한 상업 지역 인근 공영주차장 등 총 57개소입니다.


도심 관광명소와 상업지역 중심 무료 개방


서울시설공단은 종묘, 청계천, 을지로, 여의도 등 도심 관광명소 인근 주차장을 개방하여 추석 연휴 동안 서울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천호역, 수서역, 사당역 인근, 신천유수지(잠실나루역) 등 상업 지역도 명절기간 무료로 개방하여 시민들의 원활한 방문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왜 여성만 주차해야 하나요?"…'여성 전용 주차장' 폐지 국민청원 등장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서울 25개 자치구에서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이 실시되며, 전통 시장 이용이 원활하도록 다수의 시장 인근 공영주차장도 무료로 개방됩니다.


각 자치구 공영주차장의 경우 주차장별 무료 개방 기간, 운영시간 등이 상이하므로 이동 전 해당 자치구 내 위치한 주차장 정보를 확인 후 출발하면 도움이 됩니다.


서울시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해당 자치구 및 자치구 시설공단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공유누리, 포털 사이트, 네이버지도·카카오맵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