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월)

두 발로 걷고 옷까지 입은 중국 동물원 '흑곰' 화제... "사람이 곰 탈 쓴 줄"

중국 동물원의 '사람 같은' 흑곰 영상, 온라인서 화제


중국 안후이성 쉬안청에 위치한 완난 야생 동물원의 흑곰이 사람처럼 두 발로 걷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광명망은 이 특별한 흑곰의 모습이 중국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여지신문


동물원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관람객이 거의 없는 도로 위에서 한 마리의 흑곰이 옷을 입은 채 사육사와 나란히 서서 장난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이 흑곰은 사람과 비슷한 키와 꼿꼿한 자세 그리고 반듯한 다리를 가지고 있어 많은 누리꾼들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진짜 곰인지 의문 제기한 누리꾼들


영상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사람이 곰 탈을 쓴 것 아니냐", "다리가 너무 곧다", "사람이 탈을 쓴 줄 알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2025-09-26 13 47 27.jpg여지신문


흑곰의 너무나 사람 같은 걸음걸이와 자세가 많은 이들에게 의아함을 안겨준 것입니다.


이러한 의혹에 대해 동물원 측은 지난 24일 지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명확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동물원 관계자는 "영상 속 동물은 실제 흑곰이 맞다"며 "어릴 때부터 사육사가 직접 길러 성격이 온순하고 말을 잘 듣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동물원 관계자는 "사육사가 곰을 데리고 산책을 시키는 경우가 있으며, 먹이로 유도하면 10미터 정도는 두 발로 서서 걸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