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메이크업 아틀리에, '에스쁘아 연남'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기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가 지난 19일 플래그십 스토어 '에스쁘아 연남'을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매장이 2층 규모로 확장 됐을 뿐만 아니라, 커스텀 앤 플레이 콘텐츠도 업그레이드 됐다는 소식에 코덕으로서 안 가볼 수 없어 직접 방문해봤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계단을 올라 1층에 들어서자 깔끔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 '올 프로덕트 존(All Product Zone)'이 펼쳐졌습니다.
이곳은 온라인 단독 상품을 포함해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제품까지 에스쁘아의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오프라인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사진 = 인사이트
공간이 널찍할 뿐만 아니라 곳곳에 커다란 거울이 배치되어 있어 방문객이 많을 때에도 쾌적하게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팔레트를 만드는 특별한 경험, 커스텀 앤 플레이
제가 에스쁘아 연남을 찾은 가장 큰 이유는 핵심 콘텐츠인 '커스텀 앤 플레이 존(Custom & Play Zone)'을 직접 경험해 보고싶었기 때문인데요.
'커스텀 앤 플레이 존'은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나만의 멀티 팔레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진 = 인사이트
'AI 컨설팅'을 통해 먼저 쉽게 퍼스널 컬러를 알아볼 수 있다는 점도 코덕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커다란 화면 위에 있는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면 AI가 분석해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주는데요.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해주고, 실제로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얼굴에 적용해볼 수도 있어 '내가 어떤 컬러가 어울릴까' 고민할 필요 없이 퍼스널 컬러에 맞는 팔레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저는 퍼스널 컬러를 '여름 쿨 라이트' 톤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AI 컨설팅을 통해 테스트해 본 결과 여름 쿨톤이 나와 그 정확도에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멀티 팔레트는 파우더 타입과 벨벳 밤 타입으로 나뉩니다. 파우더 타입을 선택하면 매트, 쉬머, 글리터 등 3가지 피니시로 구성된 총 65가지 컬러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매트 파우더는 41가지,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파우더는 12가지, 화려한 글리터 타입은 1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1가지부터 3가지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이니셜이나 패턴 등 다양한 타정 디자인을 적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팔레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밤 타입을 선택할 경우에는 크리미 매트 벨벳 텍스처 또는 쉬어 글로우 텍스처 중 하나를 고른 뒤 원하는 컬러를 말하면, 현장에서 스태프가 직접 조색해 준다고 합니다.
사진 = 인사이트
저는 파우더 타입 3가지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현장 스태프가 직접 만든 다양한 색상의 파우더를 직접 발색해보고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컬러와 타정 디자인을 선택하면 눈 앞에서 스태프가 직접 팔레트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촬영도 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만의 팔레트'가 완성되어 귀여운 미니 틴케이스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 팔레트는 퍼스널 컬러와 취향에 꼭 맞는 팔레트인 만큼 요즘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제품이 됐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지하 1층에는 이전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대형 미러와 고급 체어 등이 비치된 깔끔한 인테리어의 '프로 메이크업 컨설팅 룸(Pro Makeup Consultation Room)'에서는 '퍼스널 컨설팅'과 '퍼스널 레슨', 두 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요.
사진 = 인사이트
'퍼스널 컨설팅'은 얼굴형과 이미지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 아티스트가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약 60분간 1:1 맞춤 상담이 진행됩니다.
'퍼스널 레슨'은 고객의 실력에 맞춰 메이크업을 직접 배워보는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의 집중 코칭을 통해 실질적인 메이크업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약 90분간 진행됩니다.
사진 = 인사이트
두 프로그램 모두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에스쁘아 제품으로 구성된 키트가 제공됩니다.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에스쁘아 연남에서 간편하고 쉽게 퍼스널 컬러를 찾고, 자신의 퍼스널 컬러와 취향에 딱 맞는 팔레트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순한 쇼핑을 넘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즐거운 경험이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