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효과에 편의점도 할인 경쟁 가세
편의점 CU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효과에 힘입어 라면과 즉석밥 등 생필품 위주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소비쿠폰으로 인한 소비 진작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편의점 업계도 이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U
BGF리테일이 5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쿠폰 지급 이후 2주간(7월 21일∼8월 3일) CU의 일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주거 밀집 지역에서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는 것인데요. 가족주택 상권에서는 17.6%, 빌라촌에서는 15.8%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해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이는 소비쿠폰이 실제 가계 소비 진작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상품별 매출 증가와 할인 프로모션 전략
소비쿠폰 효과는 상품군별로도 뚜렷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CU에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인 품목은 즉석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9%나 증가했습니다. 이어서 라면이 37.6%로 높은 증가세를 보였고, 건강식품(35.2%), 아이스크림(35.1%), 과일(34.3%), 주류(21.5%) 등도 큰 폭으로 매출이 늘었습니다.
CU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CU는 오는 15일까지 라면 번들 제품에 대한 파격 할인을 진행합니다.
컵라면 번들 제품은 개당 약 800원, 비빔면이나 봉지면은 10개 이상 구매 시 개당 75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석밥의 경우 제휴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최저 600원대에 구입 가능합니다. 할인 프로모션은 라면과 즉석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소비쿠폰 지급 이후 매출이 크게 늘어난 맥주와 소주 등 주류 제품과 아이스크림, 소용량 과일도 할인 대상에 포함됐으며,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60%까지 할인됩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소비쿠폰 지급으로 8월에 고객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군 위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혜택이 되는 경쟁력 높은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