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3일(금)

똥손도 감탄한 5천원짜리 고데기... 다이슨 말고 '다이소' 간다

다이소 고데기 라인업 추가 소식에 놀랍다는 반응 이어져


다이소가 또 일냈다. 5천 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봉 고데기와 브러쉬 고데기를 선보인 것. 가성비는 물론이고, 실제 디자인과 기능까지 꽤 쓸만하다는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품절 대란도 예고되고 있다.


지난달 29일 다이소는 '봉 고데기'와 '브러쉬 고데기'를 출시했다. 두 제품의 가격은 5,000원으로, 스타일링 초보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먼저 봉 고데기는 요즘 유행하는 히피펌부터 우아한 웨이브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머리카락을 한 번만 감아도 탱글탱글한 S컬 웨이브나 자연스러운 C컬 펌을 연출할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열판은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세라믹 코팅이 적용돼 있으며, 끝부분에는 거치대 기능이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360도 회전 가능한 코드로 선 꼬임 걱정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전원 스위치도 직관적으로 설계돼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파스텔 핑크 컬러를 더해,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인사이트다이소


브러쉬 고데기는 촘촘한 빗살 구조로 정수리 뿌리 볼륨을 살리고 머릿결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는 데 효과적이다. 빗어주듯 쓱 돌려주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이 완성되며, C컬이나 스트레이트 헤어까지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얼굴 윤곽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스타일이 가능해 '소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헤어샵에 가지 않고도 데일리 볼륨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두 제품 모두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5분이면 셀프 스타일링이 가능해 '똥손'도 전문가처럼 연출할 수 있다는 점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뷰티도 잘하는 다이소...130% 폭풍 성장한 이유


인사이트다이소


고데기 출시가 단순히 '가성비템' 하나 추가된 정도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다이소는 지금, 뷰티 시장에서도 무섭게 성장 중이다.


다이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뷰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30% 성장했다. 기초부터 색조까지 다양한 뷰티 라인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23년 초 26개였던 입점 브랜드 수는 현재 60여 개로 확대됐고, 제품 수는 250종에서 500종으로 두 배가 됐다.


다이소 뷰티 카테고리에는 '닥터오라클', '닥터씨피유', '본셉', '모다모다', '머지', '클라뷰' 등 유명 브랜드들이 속속 입점했다. 'VT', '메디필', 'CNP', '마데카21', '입큰' 등도 다이소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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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몰 이용자도 급증했다. 와이즈앱·리테일 조사 결과, 지난 3월 다이소몰 이용자 수는 362만 명으로 1년 새 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100만 명대였던 것을 감안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이처럼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다이소, 다음 신제품에도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