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화)

"이수만이 샤이니 제안했는데 거절했다가"... 김용빈이 뒤늦게 밝힌 '트로트 가수' 된 사연

'미스터트롯3' 우승자 김용빈, 아이돌 데뷔 제안 거절했던 과거


'미스터트롯3'에서 진(眞)을 차지한 김용빈이 과거 SM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아이돌 데뷔 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했던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한 김용빈은 "SM 이수만 선생님이 샤이니를 만든다고 하셨다. 찾아갔는데 전 못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에 MC들은 '아이돌 얼굴이 있다', 'SM상'이라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2025-06-02 15 43 15.jpg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트롯 가수 김용빈은 방송에서 오디션 우승 후 달라진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팬카페 회원 수는 이전보다 20배 증가했으며, 행사비도 수십 배 상승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화장품 CF까지 촬영하며 트롯계의 새로운 대세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했다.


어린 시절 트롯 신동에서 공황장애 극복까지



김용빈은 1992년생으로 어린 시절 '트롯 신동'으로 유명세를 탔다. 그는 "7세 때부터 무대에 섰다"고 밝히며 어린 나이부터 활발한 활동을 했음을 언급했다. 하지만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너무 컸다"며 공황장애를 겪게 되었고, 이로 인해 7년 가까이 활동을 중단했다고 고백했다.


김용빈은 이 시간에 대해 "저한테는 허튼 시간이 아니었다. 그 시간이 없었다면 노래에서 한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공황장애와 강박증으로 오랜 공백을 가졌던 그는 2020년 '트롯전국체전'에서 5위를 차지하며 재기에 성공했고, 이후 '미스터트롯3'에서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하게 부활했다.


2025-06-02 15 43 24.jpg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할머니의 응원으로 이룬 '미스터트롯3' 우승



김용빈은 진(眞)에 등극한 이후 자신을 키워준 고모가 가장 기뻐했다고 전했다. 특히 '미스터트롯3' 출연을 누구보다 바랐던 할머니는 지난해 6월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그는 "할머니가 '미스터트롯3'에 나가서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내가 죽고 없어도 너를 꼭 돕겠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가게 됐다"고 회상했다.


김용빈은 오디션에서 당당히 진(眞)에 올라 받은 상금 3억 원으로 긴 무명 생활 동안 생긴 빚을 갚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