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 공개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는 파트너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쿨 라임 피지오'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8일 올해 들어 이달까지 매장 직원 2만3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들어 이달까지 파트너(매장 직원) 2만3000명이 가장 많이 마신 음료가 ‘쿨 라임 피지오’라고 28일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에서는 직원 복지 차원에서 파트너들에게 출퇴근 전후나 휴게 시간에 한해 매장 음료를 1인당 두 잔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상큼한 탄산 음료가 인기 상위권 차지
선호도 1위를 차지한 '쿨 라임 피지오'는 2015년 출시된 음료로, 라임 주스에 탄산을 더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2위를 차지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역시 자몽 탄산음료로, 카페인이 없고 그란데(473㎖) 사이즈 기준 100㎉ 미만으로 칼로리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3위는 요거트와 딸기 과육이 들어있는 '딸기 딸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로, 작년 연간 음료 판매량 10위를 기록한 인기 메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파트너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음료 라인업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이 외에도 국내산 고흥 유자를 사용한 '유자 민트 티', 딸기와 아사이 주스, 레모네이드를 조합한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제외한 음료에 대한 선호도 순위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피지오, 블렌디드, 리프레셔 등 시원하고 기분 전환을 돕는 음료가 파트너 복지 음료 상위권을 차지했다"면서 "파트너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음료를 참고해 나만의 음료를 찾아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