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6일(일)

MBC서 17년 일한 이성배 아나운서, 사표 쓰고 홍준표 품으로... 배우 이정길도 합류

MBC 이성배 아나운서, 사표→홍준표 캠프 합류


17년간 MBC 아나운서로 활약했던 이성배 아나운서가 전격 퇴사한 뒤 새로운 직장을 얻었다.


지난 14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인사이트이성배 전 아나운서 / MBC


이날 이성배 전 아나운서는 자신의 SNS를 통해 "MBC에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퇴사를 알렸고, 이어진 출마식 현장에서 대변인으로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전 아나운서는 "홍 후보의 정치적 철학과 연륜, 경험을 토대로 나라를 구하겠다는 심정인 후보의 신념을 잘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 전 시장의 캠프에는 또 다른 눈길을 끄는 인물이 합류했다. 후원회 회장은 '멜로드라마의 제왕'이라 불렸던 배우 이정길 씨가 맡는다. 


인사이트배우 이정길 / SBS


이씨는 서라벌고와 서라벌예술대학(현 중앙대)을 졸업한 후, 1965년 KBS 공채 탤런트 5기로 데뷔했다.


1970년대 MBC 드라마에서 박근형과 함께 전성기를 누린 그는, 김수현 작가 작품에 다수 출연하며 시청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선왕조 500년' 시리즈를 비롯해 '여명의 눈동자' 좌익 인물 김기문, '코리아 게이트'와 MBC 공화국 시리즈의 김종필 전 총리 역할 등 지적이고 무게감 있는 캐릭터를 도맡아온 인물이다.


이날 홍 후보 캠프는 1차 인선을 발표하며 세를 확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총괄상황본부장은 유상범 의원, 총괄조직본부장은 김선동 서울 도봉구 당협위원장, 총괄지원본부장은 이영준 '새미준(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회장이 각각 맡는다. 


이 외에도 고용노동정책본부장은 김위상 의원, 후보 비서실장은 김대식 의원이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