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전 대표, 10일 대선 출마 선언 영상 공개 예정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10시께 약 10분 분량의 대선 출마 선언 영상 메시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11일에는 공식 선거 캠프가 출범한다고 이 전 대표 측이 밝혔다.
지난 9일 이 전 대표 측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선거사무소는 국회 앞 용산빌딩 2층에 마련된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스1
출마 선언 영상에 대해서는 "대통령 선거 출마에 대한 이재명 후보의 의지와 각오가 담겨 있다"며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했고, 뛰어난 영상미와 진솔하고 담백한 후보의 메시지가 담겨 있는 영상"이라고 소개했다.
캠프 출범과 함께 비전 및 인선 발표 예정
이 전 대표는 11일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후보로서의 비전을 발표하고, 이어서 캠프 인선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비전 발표와 관련해 이 전 대표 측은 "대통령 후보로서 만들고 싶은 대한민국 상을 제시하는 내용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캠프 인선에 대해서는 "통합과 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인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스1
"국회는 '민의의 전당'...협치와 언론 소통 강조"
발표 장소를 국회 소통관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존중하고 정당 간 협치와 언론 간 소통을 중요시한다는 상징적 의미"라고 부연했다.
이 전 대표의 향후 현장 일정에 대해서는 "미정"이라며 "현재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출마 선언은 이 전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패배한 후 다시 대권 도전에 나서는 것으로, 정치권에서는 그의 비전 발표와 캠프 구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민주당 내 지지 세력을 어떻게 결집시키고, 어떤 차별화된 비전을 제시할지가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