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대한민국 경찰청'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일행과 헤어진 치매 노인이 경찰과 역무원들의 도움으로 가족에게 무사히 돌아간 사연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대한민국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복잡한 서울 지하철역. 실종된 치매 어르신은 어디에…?'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8일 서울의 한 지하철역 승강장에 노인 세 명이 도착한 지하철에 급히 탑승하려 했다. 이 과정에서 일행 중 한 명인 할아버지는 지하철에 오르지 못했다.
치매를 앓고 있는 할아버지는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승강장에 잠시 머물다가 많은 사람들 사이로 보이지 않게 됐다. 경찰은 일행으로부터 긴급 신고를 접수받고 현장에 도착했다.
YouTube '대한민국 경찰청'
CCTV 확인 결과 할아버지는 이후 다른 열차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으나 하차하지는 않은 상태였다.
이에 경찰관들은 할아버지가 탄 열차가 다시 돌아올 것으로 판단하고 각 칸마다 담당 구역을 정해 수색 작전을 세웠다. 경찰관, 일행, 역무원은 열차가 도착하자마자 각자 맡은 구역의 칸에 올라 찾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들은 할아버지를 발견했다. 일행은 할아버지를 보자마자 눈물을 흘렸고, 할아버지도 그제야 일행을 품에 안았다.
할머니는 경찰관과 역무원에게 계속해서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경찰관들은 밝은 미소로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