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서 만나자던 손님이 안 나온다"... 엘베 고장 난 20층에 배달 간 기사의 사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엘리베이터가 고장 난 아파트 20층으로 배달을 갔다가 10층에서 만나기로 한 손님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배달기사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5일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음식 배달 중 황당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경북 구미에서 배달기사로 일하고 있는 작성자 A씨는 며칠 전 아파트 20층으로 배달을 갔는데 도착해서보니 엘리베이터가 점검 중이더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바로 손님께 전화해서 알리니, 관리실에 전화해서 점검이 언제 끝나는지 물어보라고 하시더라"고 덧붙여 말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손님의 말대로 아파트 관리실에 전화까지 한 A씨는 "점검에 30분 걸린다고 했더니 중간층인 10층에서 보자고 하셨다"고 설명했다.
문제는 A씨가 약속대로 아파트 10층까지 올라갔음에도 손님의 모습이 코빼기도 보이지 않으면서 생겨났다.
"5분 동안 기다려봤지만.." 끝내 모습 드러내지 않은 손님
A씨는 "11층, 12층 중간까지 올라갔다가 후들거리는 다리를 부여잡고 5분 동안 손님을 기다렸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안 오셔서 다시 전화를 걸었다"고 말했다.
그는 손님에게 "안 내려오시는 거냐. 11층, 12층 계단 중간에 음식 놓고 가겠다. 다음 배달도 하려면 20층까지 못 간다"고 말한 뒤 전화를 끊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후 A씨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측에서 문제의 고객이 해당 건으로 민원을 넣었다는 황당한 소식을 전해 듣게 됐다.
A씨는 "가게 사장님과는 친분이 있어서 사정을 잘 이야기해서 마무리됐다. 그래도 가게에 민폐가 될까 봐 손님께 사과 전화를 드리려 했는데 전화를 안 받으셔서 어영부영 마무리됐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엘베 점검 몰랐다 쳐도 10층까지 와 준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데 이걸 안 내려가냐", "뭘 잘했다고 민원을 넣고 있는 거지", "시간이 돈인 사람 붙잡고 뭐 하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