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화)

구석에 몰아세워 뺨 때리고 발길질... 인스타그램서 확산된 대구 10대 여학생 '집단폭행' 장면

SNS서 확산된 10대 여학생 '집단 폭행'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daegunow'


대구의 10대 여학생들이 동급 여학생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SNS에 공개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7일 대구지역의 소식을 전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실시간대구'에는 "요즘 대구 08년생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영상을 촬영하는 이까지 총 5명의 여학생들은 건물 복도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빨간색 상의를 입은 여학생 한 명을 집단으로 폭행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가해 학생들은 피해 학생을 구석으로 몰아세운 후 뺨을 때리고, 머리채를 낚아채는 등 심각한 수위의 폭력을 이어갔다.


쉴 새 없이 날아드는 발길질로부터 머리를 보호하며 웅크리고 있는 피해 학생의 모습에서 그가 겪고 있는 두려움이 물씬 풍겨온다.


상황이 재미있다는 듯 피해 학생의 모습을 구경하며 깔깔대는 여학생들의 웃음소리는 섬뜩하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꼭 잡아서 엄하게 처벌해달라" 분노한 누리꾼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이걸 찍어서 올릴 생각하는 것부터 제정신이 아니다", "맞고 있는 게 내 자식이라 생각하면 미쳐서 돌아버릴 것 같다", "조사해서 강력하게 처벌해달라", "같은 대구 사람으로서 너무 수치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실시간대구' 계정 측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일주일 전 익명의 누리꾼으로부터 제보받은 영상으로, 영상이 촬영된 정확한 시기는 파악된 바 없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영상과 관련해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면서도 "담당 부서에 영상을 보내 사건을 파악해 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