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화)

헌혈증서 500장 기부한 해병대 군수단.... "소중한 생명 위해 써달라"

인사이트포항 해병대 군수단 정비대대가 24일 헌혈증서 500장을 기부했다(해병 군수단 제공)2025.1.24/뉴스1


포항 해병대 군수단 정비대대가 대구·경북혈액원을 방문해 헌혈증 500장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증된 헌혈증서는 혈액원 관할지역 내 치료 중인 환자에게 1인당 연간 500매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성남 정비대대 중령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일에 부대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전하며, "부대원들의 노력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민의 군대로서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뉴스1


이번 헌혈증 기부는 해병대원들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군수단 구지혜 중사의 소아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을 시작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해병대의 이미지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해병대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포항 해병대 군수단 정비대대의 헌혈증 기부는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군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해병대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