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화)

윤 대통령 구속된 날, 서부지법 난입해 방화까지 시도했던 10대 남성 '긴급 체포'

인사이트19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서울 서부지법에 지지자들이 진입해 난동을 부리고 있다 / 뉴스1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지난 22일 미성년자인 10대 남성 A 군을 체포했다.


A 군은 서부지법에 침입해 불법 시위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공동건조물침입, 특수공무집행방해,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경찰은 A 군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이번 사건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에 반발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특히 서부지법 난동으로 체포된 피의자에게 방화 관련 혐의가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9일 새벽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소식에 격분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난입해 유리창과 법원 건물 벽면 등을 파손한 흔적이 남아 있다. / 뉴스19일 새벽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소식에 격분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난입해 유리창과 법원 건물 벽면 등을 파손한 흔적이 남아 있다. / 뉴스1


경찰은 "채증자료 등 영상자료와 현장 감식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해 불법행위자를 특정해 엄정하게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러한 불법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며, 추가적인 연루자도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