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화)

"택시 짚으며 하차하는데"... 출발한 택시에 끌려 넘어진 노인, 기사는 그대로 떠났다 (영상)

택시에서 하차하던 노인에게 발생한 사고

   

인사이트Instagram 'bobaedream'


택시에서 하차하던 노인이 차량에 낀 가방끈을 빼내려다 차량에 끌려 넘어지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23일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택시기사는 어르신이 넘어진 거 보더니 잠시 멈춘 후 내리지 않고 그냥 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거동이 불편한 듯 지팡이를 짚고 택시에서 하차한 노인은 들고 있던 가방이 차량 문에 꼈는지 일정 시간 머뭇거렸다.


Instagram 'bobaedream'


전진하는 택시에 끌려 가다 넘어진 노인


차량 문을 여닫으며 노인이 가방끈과 사투를 벌이던 그때, 노인의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택시기사는 택시를 앞으로 전진시켰다.


미처 빼내지 못한 가방끈으로 인해 노인은 차량에 이끌려 가다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그대로 자리에 넘어지고 말았다.


인사이트Instagram 'bobaedream'


문제는 택시 사이드미러에 넘어진 노인의 모습이 담기는 거리에서 차량 브레이크 등이 한차례 점화됐음에도 기사가 노인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으면서 생겨났다.


택시기사가 넘어진 노인의 모습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지만, 해당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많은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타실 때 거동 불편하신 거 알았을 텐데 잠깐만 도와드렸으면 될 것을", "인류애 박살", "노인분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너무 서럽다", "기사님이 미처 못 본 거라고 믿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