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5(Galaxy Unpacked 2025)' 행사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025.1.23/뉴스1
삼성전자가 23일 오전 3시(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최신 AI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원 UI 7'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자를 이해하는 '멀티모달 AI' 기능이 강화됐다.
기기 측면의 잠금 버튼을 길게 눌러 구글 제미나이를 작동시키고 명령을 말하면, 필요한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나우 브리프'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사용자 맞춤형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날씨, 일정, 수면 점수 등 다양한 정보를 아침과 저녁마다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자주 방문한 뉴스 페이지를 기반으로 관심 뉴스를 추천한다. 이러한 정보는 잠금 화면에서 바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미디어 검색 및 편집 기능도 대폭 개선됐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검색할 때 날짜나 장소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새가 날아다니는 들판이 있는 사진"이라고 말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사진이 자동으로 검색된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Galaxy Unpacked 2025)'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S25 시리즈'.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이 탑재돼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사용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취향을 분석해 개인화된 AI 경험을 구현한다. (삼성전자 제공) 2025.1.23/뉴스1
전작에서 처음 선보였던 '서클 투 서치'에는 사운드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화면 내 텍스트나 시각 데이터를 동그라미 치면 관련 검색 결과를 출력했으나, 이제는 유튜브 영상의 음악이 궁금할 경우 홈 버튼을 눌러 서클 투 서치를 실행해 곡명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통화 양방향 통역은 20개 언어를 지원하며, 통화 내용을 '텍스트 변환' 기능으로 정리해 주는 '통화 요약' 기능도 새롭게 제공된다.
AI 기반의 영상 편집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새로 추가된 '오디오 지우개'는 영상 속 목소리, 소음 등 사운드 소스를 최대 6개까지 분류해 선택적으로 제거하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엔진은 'PDE'를 통해 처리되며, 보안 소프트웨어 '녹스 볼트'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향후 7번의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오는 2월 7일부터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되며, 국내 사전 판매는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