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15일(토)

올리브영 판매 1위... MZ코덕들 선택받아 매출 폭등한 화장품 브랜드 뭔가 봤더니

색조 브랜드 내세워 활짝 웃은 LG생활건강


인사이트LG생활건강


MZ세대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이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브이디엘(VDL),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코드글로컬러에 주목하자 매출이 급등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와 SNS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쌓인 데다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올리브영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8% 신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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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2년 6월 올리브영에 처음 입점한 VDL은 가성비 좋은 '베이스 맛집'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탔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를 각각 기획 꾸러미로 출시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와 독특한 기획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올리브영이 선정한 브랜드' 행사에서 파운데이션 판매 1위를 달성하는 영예를 얻었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지난 2020년 9월 출시한 하이라이터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K-하이라이터'로 불리며 누적판매량은 72만 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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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L, 코드, 글린트, 프레시안 올리브영 1위 싹쓸이


지난해 8월에는 하이라이터와 동일한 제형으로 '베이크드 블러쉬'를 선보이면서 현재까지 누적 판매 12만 개를 돌파했고 최근 올리브영 메이크업 및 블러셔 카테고리 1위에 이름을 올렸다.


3분기에는 신제품 '틴트 글로서'를 중심으로 매출량이 늘기 시작했고 브랜드 전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25% 증가했다.


'틴트 글로서'는 지난 8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무신사 입점과 동시에 뷰티 전체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코드글로컬러는 올 여름 한정 기획세트로 선보인 '픽스온 프라이머'가 매출을 견인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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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가 편리한 픽스온 프라이머는 국소 부위 모공을 쏙쏙 가려주는 '스틱 프라이머'가 내장돼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 제품 역시 지난 6월 올리브영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에는 픽스온 프라이머·팩트·립 틴트 등을 라인프렌즈 캐릭터 미니니 에디션으로 제작해 어른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은 유명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나겸쌤'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로 코덕들을 집중시켰다.


지난달 10~13일 진행된 '뷰티 컬리 기획전'에서 이 제품은 이틀 만에 품절현상을 일으키기며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