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0일(일)

한국방송대상서 '최우수 예능인상' 받은 기안84...전현무에게 '한마디' 날렸다

인사이트기안84 / KBS


최우수 예능인 부문에서 상 받고 전현무 언급한 기안84 "전현무 형이 고맙다"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가 상을 받고 난 뒤 전현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지난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제50회 한국방송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기안84는 최우수 예능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기안84는 "제가 8년 전 방송 처음 시작했을 때 패딩 입고 (시상식) 왔던 거기다. 시상식을 그때 처음 왔는데, 그때 패딩을 왜 입고 왔냐면, 연예인도 아닌데 내가 굳이 턱시도 입는 것도 이상한 것 같고, 날도 추워서 그렇게 왔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인사이트MBC '나 혼자 산다'


그는 "살다 보니 여기를 이렇게 또 온다. 감사드린다. 방송을 이렇게 지금까지 할지도 몰랐다. 어떻게 보면 여기 계신 제작자분들 때문에 저도 복을 많이 얻어서 오게 된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그러면서 전현무를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기안84는 "전현무 형이 고맙다. 그 형님도 욕을 많이 먹었는데, 저도 그동안 욕을 엄청 많이 먹었다"고 털어놨다.


인사이트KBS


기안84 "힘들 때마다 전화한 분이 현무 형, 연락 해주셔서 의지하게 됐다"


이어 "힘들 때마다 전화가 오신 분이 현무 형이었다. 그렇게 연락을 해주셔서 의지하게 된 것 같다"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줬다.


끝으로 '나 혼자 산다' PD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PD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실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인사이트MBC '나 혼자 산다'


한편 기안84는 웹툰 작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상을 받았다.


2017·2018·2019·2021년에는 '나 혼자 산다'에서 베스트 커플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베스트 팀워크샵, 베스트 커플상 등을 받았다.


또 지난해에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나 혼자 산다' 덕분에 멀티 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올해 역시 이 두 프로그램 덕분에 최우수 예능인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