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3일(토)

"오버워치 리그 보러 가면 '맥주' 공짜로 무한정 마실 수 있다"

인사이트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오버워치 리그가 공식 후원사로 유명 맥주 브랜드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B 인베브)와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열릴 단체 응원 행사에서 AB 인베브의 대표 상품 버드 라이트를 무한정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도 오버워치 리그를 볼 수 있는 '생중계 행사'가 진행되는데 5월에는 아직 맥주 무한정 제공 계획이 없지만 6월에는 시행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다. 


지난 2일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AB 인베브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맥주 파티 등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체로 게임 경기를 관람하면서 맥주를 마시는 이벤트는 오버워치 리그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인사이트Instagram 'budlight'


오버워치 리그는 올 시즌 미국 댈러스와 애틀랜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일부 경기는 생중계와 함께 중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영화관 등을 빌려 단체 응원 행사를 진행하는데, 블리자드 측은 이때 AB 인베브사의 버드 라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 이 행사에는 만 19세 이상(음주 가능 연령)만 참석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도 서울과 부산 지역의 롯데시네마 세 곳에서 단체 응원행사가 진행된다. 단 이달 5일과 10일 열리는 행사에는 맥주가 제공되지 않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4일 인사이트에 "이달 열리는 행사와 맥주 파티는 별개"라며 "맥주가 제공되는 시점에 대해서는 본사와 연락을 더 해봐야 할 듯하다"고 밝혔다.


인사이트Instagram 'budlight'


오버워치 리그는 올 시즌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지난 2월 개막했다.


개막 첫 주에 매진을 기록한 것은 물론, 작년 출범 시즌 대비 30% 이상 증가한 1300만명 이상의 전 세계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를 시청했다.


현재 리그에 속한 총 20개 팀 간의 정규 시즌 경기가 진행 중이며, 오는 10~13일에는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및 파이널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