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2일(금)

실시간으로 '손흥민·한국 대표팀' 승리 소식 SNS에 도배하며 축하 보낸 토트넘

인사이트Twitter 'SpursOfficial'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프리미어리그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 FC'가 남다른 주접력(?)으로 손흥민의 A매치 출전 및 승리 소식을 알렸다.


지난 22일 토트넘은 경기 전부터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 쏘니(손흥민)가 한국 국가대표 주장으로 출전해 볼리비아와 경기를 펼친다. 행운을 빌어 쏘니!"라는 글과 함께 대한민국 선발 출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쏘니가 출전했던 한국이 볼리비아에 1-0 승리를 거뒀다"라며 손뼉 치는 이모티콘과 함께 귀여운 축하를 보냈다.


인사이트Twitter 'SpursOfficial'


손흥민과 한국의 승리가 너무 기뻐 흥분을 감출 수 없었는지 다시 한번 손흥민 사진을 게재해 태극기와 기도하는 이모티콘을 추가로 올려 한국 팬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토트넘의 '쏘니 사랑'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엿볼 수 있었다.


페이스북에는 이날 골을 기록한 이청용까지 언급하며 한국의 승전보를 알렸고, 그것도 모자라 손흥민 사진을 추가로 투척했다.


인스타그램에는 대한축구협회 계정까지 태그 하며 격한 축하를 보내기도 했다.


인사이트Facebook 'Tottenham Hotspur'


인사이트Instagram 'spursofficial'


한편 한국 대표팀은 이달 22일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이청용의 결승골로 1-0 승리했다.


이날 손흥민은 주장으로 선발 출전해 60m 폭풍 드리블 및 결정적 슈팅을 보여주는 등 풀타임을 소화하며 '월클'의 위엄을 보여줬다.


오는 26일 한국의 다음 상대는 콜롬비아로 같은 토트넘 소속인 산체스와 손흥민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인사이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