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4일(수)

그랜드 하얏트 서울 JJ 마호니스, '커피 & 진 칵테일 클래스' Craft Your Flavor 런칭

최근 커피와 주류의 경계를 허무는 커피 칵테일이 새로운 바 트렌드로 주목받는 가운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라운지 JJ 마호니스(JJ Mahoney's)가 네스프레소 커피 바드와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클래스를 선보입니다.


'Craft Your Flavo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는, 커피와 진이 지닌 각기 다른 향미를 이해하고 이를 조합해 하나의 칵테일로 완성하는 '향미 디자인'의 과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래스명 'Craft Your Flavor'에는 떼루아, 품종, 가공 방식과 로스팅, 추출에 따라 완성되는 커피의 섬세함, 다른 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일 블랙 포레스트산 47가지 천연 식물성 재료와 독특한 향신료로 완성된 독보적인 몽키 47(Monkey 47) 크래프트 진의 정교함, 그리고 이 두 요소를 조합해 자신만의 칵테일을 완성하는 '장인정신'의 행위가 담겨 있습니다.


사진 제공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이번 클래스는 직접 에스프레소 마티니 레시피를 만들어보며, 재료 각각의 향미를 이해하고 취향에 맞게 칵테일을 조합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구성됩니다.


클래스는 네스프레소 커피 바드 김단비와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 정성현(Ethan Jeong)이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커피 파트에서는 버츄오의 바코드 브루잉으로 원두의 특성에 맞게 조율된 추출 레시피가 만들어내는 커피를 직접 테이스팅하며 경험하고, 진과 칵테일 파트에서는 몽키 47 베이스를 중심으로, 비율과 재료 조합이 만들어내는 맛의 균형을 단계적으로 소개합니다. 커피와 칵테일이 공유하는 '향미 설계'라는 공통된 언어를 통해, 참가자들은 맛을 감각적으로 이해하고 조정하는 방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이번 클래스가 열리는 JJ 마호니스 라운지 파이어룸은 음악과 대화, 밤의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향미를 배우는 클래스'를 넘어 밤의 바 문화 속에서 취향을 완성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낮의 워크숍이 아닌, JJ 마호니스만의 감각적인 나이트 라이프 흐름 속에서 진행된다는 점 역시 이번 클래스의 차별화된 포인트입니다.


첫 클래스는 2월 6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 비용은 1인 50,000원입니다. 클래스 참여와 함께 클래스 당일 JJ 마호니스 입장권 및 웰컴 드링크가 포함되며, 이후 클래스 일정은 호텔로 문의하면 됩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JJ 마호니스 관계자는 "Craft Your Flavor는 커피와 진을 배우는 클래스가 아니라, 각자의 취향을 직접 정의해보는 밤"이라며 "커피와 크래프트 진, 그리고 JJ 마호니스의 공간이 만나 감각적인 새로운 바 경험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JJ 마호니스의 최신 소식은 JJ 마호니스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문의는 호텔 대표번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