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김연경 "은퇴 후 술과 야식 먹었더니... 고지혈증·간수치 높아져"

전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이 은퇴 후 술과 야식 섭취로 고지혈증과 간수치 상승을 겪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지난 22일 김연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게재된 '[겉바속톡ep1] 세계관 대충돌! 드디어 성사된 황제들의 만남 아니, 이게 진짜로 된다고?' 영상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왕 김연아와 만나 솔직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김연경은 2014년 소치올림픽 이후 은퇴한 뒤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


김연아는 선수 시절을 회상하며 "운동하면서 촬영도 하고 병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쉴 때도 쉬는 게 아니었어요"라며 "쉬면서도 항상 머리 한편에는 운동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했는데, 이제는 내일 걱정 없이 쉴 수 있다는 게 너무 크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연아가 "운동 하시냐"고 묻자 "저는 운동을 안 하고 있다. 이제는 건강을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몸이 잘 안 따라준다"라고 답했습니다.


김연경의 몸매 유지 비결을 궁금해한 김연아는 "지금 또 계속 이어가고 있는 일이 워낙 드러나는 일이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관리는 하긴 해야 하는데 운동은 최소화하고 먹는 걸로 조절한다. 찌는 체질이 아니에요"라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김연경은 충격적인 건강 상태를 고백했습니다. 김연경은 "저는 은퇴하고 나서 야식도 먹고, 제가 먹고 싶은 거 먹었어요. 제가 술도 좋아한다. 그래서 이때까지 못 마셨던 거 다 퍼마셨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


김연경은 이어 "그리고 나서 건강검진을 하니까 고지혈증, 간 수치가 높아졌다. 피에 약간 응고되는 느낌이 됐어요. 그 전에 아예 없다가 그렇게 확 변하더라고요"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습니다.


단기간에 악화된 건강 상태에 김연아가 "많이 노신 거냐"고 묻자, 김연경은 "그래서 요즘에 관리를 좀 하고 있다. 저는 운동을 되게 꾸준히 해요. 찌뿌둥한 느낌이 들면 한다"라고 답했습니다.


김연아는 "저는 찌뿌둥하니까 더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고 했고, 김연경은 "나는 왜 계속 하고 있지? 주변 선수들이 그럴거면 선수를 더 하지 그랬냐고 하더라고요"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