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김연아, 은퇴 후 일상 공개... "운동 아예 안 해, 먹는 거로 관리"

피겨 스케이팅 여제 김연아가 은퇴 후 12년간의 일상과 몸매 관리 비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업로드된 '세계관 대충돌! 드디어 성사된 황제들의 만남' 영상에서 김연아는 전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과 만나 솔직한 근황을 전했습니다.


김연아는 은퇴 후 생활에 대한 질문에 "뭐 안 하고 잘 사고 있다"며 "뭐 특별한 건 없이 그냥 (지내고 있다)"고 담담하게 답했습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은퇴한 지 벌써 10년이 훌쩍 지났다고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현역 시절과 은퇴 후 생활의 차이점에 대해 김연아는 "운동하면서 촬영을 병행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쉴 때도 쉬는 게 아니었다"며 "쉬면서도 항상 머리 한편에는 운동에 대한 걱정과 근심, 고민이 있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은퇴 후에는)그런 것 없이 편안히 쉴 수 있다는 게 컸다"고 말해 현역 시절의 부담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특히 김연경이 "은퇴하면 운동을 안 하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어떻게 하고 있나"라고 묻자, 김연아는 "저는 실천하고 있다"며 솔직하게 답했습니다. 


그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늘 하는데 몸이 참 안 따라주는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김연경이 "(운동을) 아예 안 하는데 유지는 어떻게 하나"라고 재차 질문하자, 김연아는 독특한 관리법을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그는 "이어가고 있는 일이 (대중에게) 드러나는 일이다 보니깐 관리는 해야 하는데, 먹는 거로 조절하고 있다"며 식단 관리를 통한 몸매 유지 비법을 밝혔습니다.


김연아의 솔직한 은퇴 후 일상 공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여전히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스포츠 스타의 진솔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YouTube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