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화)

스테이씨 시은 아빠 박남정 "담배는 삶의 필수품... 딸이 피운다고 해도 말리진 않을 것"

박남정, "담배는 삶의 필수품"...딸 시은에게도 소신 발언


가수 박남정(59)이 흡연에 대한 자신만의 소신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상수동 작업실'에 출연한 박남정은 딸인 걸그룹 스테이씨의 시은과 함께 건강관리와 생활 습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방송에서 박남정은 "담배는 날짜를 정해놓고 피운다. 매주 수요일 오후"라고 밝히며 흡연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YouTube '상수동 작업실'


그는 "남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담배는 삶에서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잡념을 없애기 위해서는 가끔 한 번씩 관리 차원에서 피운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딸 시은의 흡연에 대한 그의 열린 태도였습니다. 박남정은 "딸이 피운다고 해도 권장은 안 하지만, 말리지는 않겠다"며 "스트레스가 쌓여 망가지면 오히려 더 안 좋다. 자기 생활에 도움이 된다면 안 말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녀의 솔직한 대화, 시은 "흡연 생각 없다" 단호한 입장


아버지의 흡연에 대한 열린 태도에 대해 시은은 "어릴 때부터 아빠가 '술을 하든 담배를 하든 집에서 하라'고 했다"며 아버지의 교육 방식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그렇지만 저는 (흡연할) 생각이 없다"고 단호하게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YouTube '상수동 작업실'


1988년 데뷔한 박남정은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80년대 가요계를 주름잡았습니다. 특히 '널 그리며'의 시그니처 안무인 'ㄱㄴ춤'은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2001년생인 시은은 아역 배우 활동을 거쳐 2020년 스테이씨 메인보컬로 데뷔했습니다. 그가 속한 스테이씨는 'SO BAD', 'ASAP', '테디 베어', '베베' 등의 곡으로 글로벌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