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작업한 이재, 유퀴즈 출연 확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대표 OST '골든'을 작곡하고 직접 노래한 가수 겸 작곡가 이재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고 발표됐습니다.
CJ ENM은 9일 이재가 이달 중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유퀴즈 녹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송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녹화 세부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15일 예정된 국내 기자회견 참석을 위한 이재의 내한 일정에 맞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히트곡 '골든' 제작 비화부터 SM 연습생 시절까지
이번 유퀴즈 출연에서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케데헌' OST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선보인 '골든' 라이브 무대의 후일담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이재의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경험담 등 다양한 개인사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데몬 헌터스로 활동하며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작품입니다.
빌보드 차트 석권한 '골든', 8주 연속 1위 기록
작품의 대표 OST인 '골든'은 현재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통산 8주째 1위를 유지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OST 앨범 역시 '빌보드 200'에서 통산 두 번째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재는 극중 걸그룹 헌트릭스의 멤버 루미 역할의 파트를 직접 노래했습니다.
이 외에도 '하우 잇츠 던', '테이크다운', '유어 아이돌', '프리', '왓 잇 사운즈 라이크' 등 다수의 OST 곡에서 편곡, 작사, 가창 등 다양한 역할로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