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화)

'돌싱글즈2' 이다은, 무려 27㎏ 감량 성공... 다이어트 비결 들어보니

'돌싱글즈2' 이다은, 27kg 감량 성공담 공개


MBN '돌싱글즈2' 출신 이다은이 놀라운 다이어트 성공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3일 이다은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크롭 운동복을 입은 몸매를 공개하며 27kg 감량 성공을 알렸습니다.


Instagram 'lee_dan2'


이다은은 "여러분.. 저 드디어 56kg 됐어요!"라고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남주(둘째) 낳으러 갈 때는 거의 82~83kg, 작년 겨울까지만 해도 70kg였는데… 진짜 인간 승리 아닌가요?"라며 자신의 체중 변화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남편 윤남기의 격려가 다이어트 성공 원동력


이다은은 다이어트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도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솔직히 이번 임신 때는 너무 많이 쪄서 걱정도 많았고 중간중간 정체기 때문에 포기할 뻔했는데, 남편의 격려 + 예쁜 옷 입고 싶다는 의지로 이를 악물고 버틴 것 같아요"라고 성공 비결을 밝혔습니다.


이다은이 공개한 다이어트 방법은 주로 식단 조절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Instagram 'lee_dan2'


"70kg대에서 60kg까지는 간헐적 단식(16시간 공복), 58-9kg→56kg까지는 거의 1일 1식 (배고프면 단백질 위주로 저녁에 정말 조금)"이라고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운동보다 식단 조절로 감량 성공


이다은은 운동에 대한 솔직한 심경도 드러냈습니다.


"운동으로 빼면 제일 좋겠지만… PT 등록했다가 기간만료 될 정도로 운동을 너무나 싫어하는 저는 식단 위주로 했어요"라며 자신만의 다이어트 방식을 공개했습니다.


Instagram 'lee_dan2'


이다은은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다이어트 모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저도 증명했잖아요"라며 격려했습니다.


이다은은 MBN '돌싱글즈2'를 통해 윤남기와 만나 재혼했으며, 지난해 8월 둘째를 출산했습니다. 현재는 MBN '돌싱글즈7' MC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