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3' 우승팀 오사카 오죠갱 내분 조짐... 리더 이부키 콘서트 불참 이유 밝혀
엠넷 '월드 오브 스우파(이하 스우파3)' 우승팀 오사카 오죠갱이 내부 갈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더 이부키가 콘서트 참여 문제로 주최 측과 마찰을 빚고 있음을 직접 공개했는데요.
지난 8일 이부키는 자신의 SNS를 통해 "참여하고 싶었던 서울 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해 정말 죄송하다"라며 콘서트 불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변호사를 통해 앞으로의 콘서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라고 밝히며 '스우파3' 콘서트 주최 측과 갈등 상황에 놓여있음을 시인했습니다.
이부키는 콘서트 주최 측의 계약 요구 과정에서 "한 명의 아티스트로서 발언할 수 있는 권리조차 없는 상황"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오사카 오죠갱 멤버들과 불화를 일으킬만한 행동도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갈등의 진실과 멤버들의 반응
이부키는 "주최 측에서 정식 협의를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제가 부산 콘서트에 불참한다는 정보를 발표했다"며 직접 입장문을 작성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 사실을 알리면 오죠갱 멤버들에게 폐를 끼칠 수 있고, 팬 여러분들이 서울 콘서트를 즐기지 못할 리스크도 있었기에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서울 콘서트에 불참해 죄송하다"라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한편, 일부에서는 이부키 측이 '스우파3' 콘서트 주최 측에 이면 계약서를 요구했다는 확인되지 않은 소문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소문에 따르면 오사카 오죠갱 멤버들도 이 사실을 알고 있다고 하나,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스우파3' 콘서트에서는 쿄카를 비롯한 오사카 오죠갱 멤버들이 무대에서 오열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팬들의 우려를 자아냈습니다.
쿄카는 "오죠갱이 콘서트에 나올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팬 여러분들을 불안하게 만들어 죄송하다"며 "전원은 아니지만 오죠갱으로 여러분 앞에 설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눈물을 보였습니다.
또한 쿄카는 "이런 저런 일이 있었다"며 "어쨌든 저희는 스스로를 믿고 무엇보다 팬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금 이렇게 서 있으니 마지막까지 저희를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스우파3' 동료 댄서인 모티브의 말리는 이부키를 지지하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말리는 "널 응원한다. 너와 오사카 오죠갱에 벌어진 일들은 명백히 잘못됐다. 넌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오사카 오죠갱 멤버들은 이부키의 글에 대해 어떠한 공식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어 팀 내 갈등의 실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