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첫 20억 뷰 돌파 쾌거
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20억 회를 돌파하며 그룹 사상 최초로 20억 뷰 고지를 밟은 건데요.
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8월 2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9시 16분경 유튜브 조회수 20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처음으로 20억 뷰를 달성하는 금자탑을 세웠습니다.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으로,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힐링송입니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과 함께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특징입니다.
밝은 분위기의 활기찬 콘셉트로 제작되어, 멤버들이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과 에너지 넘치는 군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인정받은 K-팝 대표곡
'Dynamite'의 인기는 유튜브 조회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곡은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Butter'와 함께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의 노래라는 점으로, 이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통해 K-팝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곡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으며, 총 3주간 정상을 지키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