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8일(월)

'크보빵' 유일하게 못 먹은 롯데 자이언츠... 팬들 서운함 달달한 '단팥빵'으로 달랜다


프로야구 팬들을 들썩이게 만든 '크보빵(KBO빵)' 열풍. SPC삼립이 KBO와 손잡고 출시한 '크보빵'이 단 3일 만에 100만 봉지를 팔아치우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 야구 팬들 사이에선 '제2의 포켓몬빵'이라 불릴 정도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그런데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즐기지 못한 곳이 있으니 바로 롯데 자이언츠다. 롯데 팬들은 "왜 롯데자이언츠만 없냐", "롯데팬도 크보빵 먹고 싶다"며 아쉬움을 쏟아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일각에서는 "롯데는 자사 계열사에서 빵 만드니 삼립 제품에 참여 안 한 것 같다" 등 다양한 해석이 나왔다.


이에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인사이트 취재진에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다양한 제품군에서 상품 출시를 논의 중"이라며 "빵뿐 아니라 과자,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품목을 검토하고 있다"고 예고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 결과물이 세상에 공개됐다. 롯데 팬들의 기다림이 길었던 만큼 이번 단팥빵 출시는 더욱 특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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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세븐일레븐 PB브랜드 '세븐 셀렉트'를 통해 5월 초 롯데자이언츠 단팥빵을 출시한다. 


가격은 1,900원으로 책정됐다. '크보빵'처럼 띠부실(스티커)도 포함됐는데, 무려 120종의 랜덤씰이 수록될 예정이다.


'롯데팬 소외' 논란 이후 직접 만든 단팥빵으로 화답에 나선 롯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난해 해태제과가 KBO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지역 한정판 홈런볼을 출시했을 때도 롯데 자이언츠만 제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