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치과의사 유튜버가 충치를 치료하는 과정을 재현한 ASMR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치대남_치과의사 고광욱_Dentist'에는 "앞니 사이 충치 레진 치료하는 과정 공개!"라는 제목의 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앞니에 생긴 충치를 제거하는 것부터 레진 치료 과정까지 자세하게 설명했다.
먼저 유튜버는 앞니에 생긴 충치를 제거했다. 기구를 사용해 충치를 없앤 그는 거칠어진 부분을 부드럽게 다듬어나갔다.
이후 산성 용액으로 치아 표면을 살짝 부식시킨 유튜버는 레진 치료에 돌입했다.
유튜버는 나긋한 목소리로 "레진은 굳을 때 조금씩 쪼그라들어서 나눠서 여러 번 반복해 채워준다"며 다정하게(?) 설명했다.
듣기만 해도 소름이 끼치는 기계 소리와 함께 레진을 모두 채운 유튜버는 사포로 경계면을 부드럽게 다듬었다.
모든 치료가 끝나자 치아는 언제 충치가 있었냐는 듯 깔끔하게 변신했다.
유튜버는 "더 이상 혼자서 몰래 초코파이 먹고 왔냐는 오해는 받지 않을 거다"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은 "보기만 했는데 내 치아가 아픈 기분", "어떻게 저렇게 깔끔하게 치료하지", "역대급 ASMR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소름 돋지만 막상 치료가 끝나면 속이 다 시원해지는 충치 치료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