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3일(토)

"다 어디갔어ㅠ"…'고소+달콤'한 냄새가 '델리만쥬'보다 강력했던 로티보이

instagram 'rotiboyyyoungdo'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어디선가 폴폴 나는 커피 냄새가 코끝을 자극한다.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향까지 더해진 걸 보니 그냥 커피 냄새는 아닌 듯하다.


정체모를 냄새를 정신없이 쫓다보니 어느새 눈앞에 '로티보이'가 나타났다.


맛있는 냄새의 주인공은 바로 로티보이 '커피번'이었던 것.


instagram 'rotiboyyyoungdo'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냄새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델리만쥬'보다 더 강력한 냄새를 가진 로티보이를 그리워하는 이들의 글이 속속 올라왔다.


그 근처만 가도 커피향 섞인 달콤한 빵 냄새가 흘러나오던 로티보이를 요즘은 찾아보기가 매우 힘들어졌기 때문.


로티보이 홈페이지에 따르면 현재 매장은 서울 3곳을 포함해 전국 22개 매장이 남아있다.


로티보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건 냄새 때문만은 아니다.


둥그스름한 모양의 로티보이 커피번은 그 맛 또한 훌륭하기로 유명하다.


instagram 'rotiboybun'


instagram 'rotiboyyyoungdo'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게다가 번을 반으로 갈라보면 보는 맡는 순간 기분이 한껏 좋아지는 향긋한 커피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다.


이 때문에 로티보이의 번은 커피 덕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평을 받는다.


또 반죽 할 때 식감을 풍부하게 해주는 버터를 가득 넣어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까지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로티보이를 그리워하는 누리꾼들은 "로티보이 먹고 싶다", "커피냄새 진짜 끝내줬는데", "요즘에 찾아보기 힘들어서 너무 아쉽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