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에게 '전기통닭' 역조공한 아이돌 그룹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보이그룹 '나우즈(NOWZ)'의 남다른 역조공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역조공'은 팬들이 아이돌에게 전하는 선물, 이른바 '조공'의 반대 형태로 아이돌이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전하는 선물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역조공' 문화가 생겨나면서 많은 연예인이 팬들에게 건넨 깜짝 놀랄 수준의 선물들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 때문에 과거 좋아하는 연예인의 '기'를 살려주겠다고 팬덤끼리 펼치던 '조공 대결'은 어떤 연예인이 팬을 더 잘 챙기냐는 '역조공 대결'로 흐름이 변화했습니다.
연예인들의 '역조공'은 팬들의 끼니를 책임지는 도시락부터, 계절에 따른 맞춤형 간식, 각종 명품 제품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음악방송에 온 팬들을 챙기는 그룹 '나우즈'의 신박한 '역조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냄새만으로도 사람을 홀린다는 '전기통닭' 역조공에 나섰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지난 10일 한 누리꾼은 자신의 X(엑스·옛 트위터)에 "나우즈가 준 피크닉 매트 펴고 전기통닭 뜯는 중. 옆에서 역조공 받은 거냐고 물어보셨다"며 "피크닉매트 준 이유가 있었네 길에서 치킨 먹기 정말 최고다"라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을 보면 "나우즈네 전기통닭"이라고 적힌 트럭에는 "통닭 1마리 무료(아, 물론 데이앤(나우즈 팬덤명)만)이라고 적힌 모습입니다.
또 다른 누리꾼 역시 "와 전기통닭 역조공 진짜 맛있겠다. 하고 지나왔는데 우리꺼였다"며 상상을 초월한 나우즈의 '역조공'에 감동을 표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전기통닭 진짜 맛잇겠다", "매트까지 챙기는 센스 무엇?", "맛있긴 한데, 이 날씨에 먹기는 좀 힘들었겠다", "ㅋㅋ 팬들 몸보신 제대로 시켜준다", "맛있는 게 장땡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