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의 브랜드 캠페인 '같이 달려 tvN: 뛰비엔 2025'(약칭 '뛰비엔 2025')가 규모와 콘텐츠를 대폭 확장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tvN만의 특별한 달리기 프로젝트로, 러닝 열풍을 주도하는 2030 세대의 취향을 정확히 겨냥해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진행된 '같이 달려 tvN: 뛰비엔 2024'는 tvN만의 온에어, 오프라인, 디지털 플랫폼을 결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큰 화제성과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디지털 노출 수 5000만 건 이상, 관련 숏폼 조회수 243만 뷰 돌파 등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포털사이트 검색량에서는 2030 세대의 비중이 72% 이상을 차지했다.
31일부터 참가 신청이 시작되는 '뛰비엔 2025'는 빠르고 편리한 것보다 다소 느릴지라도 건강한 도파민을 추구하는 젠지 세대를 겨냥해 지난해보다 규모와 혜택을 확대한다.
'헬씨파민'(Healthy와 Dopamine의 합성어)과 '낭만 HIP'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두 발로 걷고 두 눈으로 보며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경험을 제공한다.
그 순간을 지나치지 않고 기록하는 낭만을 선사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다.
'뛰비엔 2025' 참가 신청은 3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무신사를 통해 가능하다. 1,000명의 참가자에게는 티셔츠, 모자, 가방, 메달 뱃지, tvN 콘텐츠 시청 리스트, 썬쿠션, 운동복 세제 등 '뛰자'와 '보자' 미션 수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담은 '뛰비엔 팩'이 제공된다.
참가자들이 8월 10일까지 달리는 순간을 인증하는 '뛰자' 미션과 tvN 콘텐츠 시청 리스트에서 3개 이상을 시청하고 인증하는 '보자' 미션을 완료하면 완주 기록증을 받게 된다.
'보자' 미션은 tvN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부터 24일 첫 방송되는 새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 '견우와 선녀', '서초동', '언니네 산지직송2', '뿅뿅 지구오락실3', '유 퀴즈 온 더 블럭', '놀라운 토요일', '무쇠소녀단2' 등 캠페인 기간 동안 방송되는 tvN 콘텐츠들을 시청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러닝과 콘텐츠 등 트렌디한 것을 직접 소비하고 즐기길 원하는 2030 타깃들의 캠페인 완주를 독려하고, 각기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콘텐츠를 보고 달리지만 '뛰비엔'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다는 유대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뛰비엔 2025'는 보건복지부 노담 캠페인과 협력해 의미를 더한다. "같이 달리고, 같이 나누자"라는 콘셉트 하에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뛰비엔과 함께 달리는 동안 노담하며 건강해질 '지구와 우리'를 위해 '뛰비엔 2025'를 완주한 참가자 1인당 1만원을 '뛰비엔' 이름으로 기부하고, 담배 필터의 미세플라스틱과 전자담배 기기로 인한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담배와 흡연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서는 뛰비엔2025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