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박위가 자신의 건강 상태와 사고 전 모습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박위는 최근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 공개한 영상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질문들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누리꾼이 "박위 님은 하반신 마비인가요? 전신 마비인가요?"라고 묻자, 박위는 "정확하게 말하면 사지마비다. 손가락 힘이 불완전하고 쇄골뼈 밑으로 마비"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고 초기에는 팔도 거의 쓸 수 없는 전신 마비 상태였으나, 꾸준한 재활 끝에 상체를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불완전 사지마비가 맞지만, 소개할 때는 편의상 '하반신 마비 박위입니다'라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누리꾼은 사고 전에도 날씬했냐고 물었다. 박위는 이에 대한 대답 대신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박위는 상의를 탈의한 채 탄탄한 근육을 자랑했다.
박위는 지난해 10월 그룹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결혼했다. 송지은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박위를 "삶의 선물"이라고 표현하며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송지은은 2009년 시크릿으로 데뷔해 '매직', '마돈나' 등 여러 히트곡을 냈으며,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박위는 2014년 낙상 사고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재활을 통해 휠체어를 사용하며 생활하고 있다.
그는 약 9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운영 중이며, '학교2', '기적의 형제', '아름다운 세상' 등을 연출한 박찬홍 PD가 그의 부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