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1일(목)

독일 침몰시켰던 손흥민의 '50m 7초 질주골', 영국 BBC가 선정한 '올해의 장면' 등극

뉴스1


[인사이트] 김진솔 기자 =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침몰시켰던 손흥민(26)의 쐐기골.


7초 만에 약 50m를 달려 당시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1위를 꺾은 '결승골'이 영국 BBC가 뽑은 올해의 장면에 선정됐다.


19일(한국 시간) BBC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기획한 'Advent calendar'에 독일을 제압한 손흥민의 득점 장면을 올렸다.


올 한 해 가장 인상적인 스포츠 명장면들을 소개하는 해당 기획은 축구는 물론 테니스, 미식축구, 육상, 럭비 등의 종목과 올림픽, 월드컵 등 스포츠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노이어는 어디로 갔을까?'라는 부제로 올라온 손흥민 득점 장면 / BBC


지난 6월 27일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은 월드컵에서 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단 한 번도 패배해본 적 없는 독일과 맞붙었다.


이날 손흥민은 폭풍같은 속도로 뛰어가 독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가 비운 골대에 결승골을 꽂아 넣었다.


손흥민의 골은 독일의 16강행을 좌절시켰고, 이는 러시아 월드컵 전체를 통틀어서 세계인의 뇌리에 박혔다.


이를 증명하듯 BBC는 올해의 장면으로 손흥민의 골을 선정했다.


뉴스1


한편 이날 손흥민은 영국 일간 가디언이 매년 발표하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 100인에 한국 최초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가디언은 손흥민을 "에너지가 넘치며,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다. 아시아 최고의 축구 스타"라고 설명했다.


오는 1월 아시안컵에서 다시 태극마크를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손흥민의 활약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Instagram 'thekfa'